카테고리 없음

램에어(RAM-AIR)란 과연 무엇일까?

Tz-티지 2020. 9. 10. 21:22

램 공기 흡입구는 임의이다 흡기 동적 공기 사용 설계 압력 , 따라서 엔진을 통해 더의 질량 유량을 가능하게하고, 따라서 엔진 출력을 증가시키는, 내연 기관의 흡기 매니 폴드의 정적 공기압 내부 증가 차량의 움직임에 의해 생성한다. [1]

내용

디자인 특징 [ 편집 ]

 

1973 Mustang Mach 1의 램 공기 흡입구

 

구즈넥 장착형 과급기 공기 흡입구가있는 오토바이

램 공기 흡입구는 흡기 덕트의 단면적을 증가시켜 흡기 속도를 줄임으로써 작동합니다. 가스 속도가 낮아지면 동적 압력은 감소하고 정압은 증가합니다. 플레 넘 챔버 의 증가 된 정압 은 압력 자체와이 높은 압력이 제공하는 증가 된 공기 밀도로 인해 엔진 출력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Ram-air 시스템은 고성능 차량, 대부분 오토바이 및 고성능 차량에 사용됩니다. 1990 년 가와사키 닌자 ZX-11 C1 모델은 램 에어 인테이크 (ram-air intake)를 사용했습니다. [2] [3] 램 에어는 60 년대에 일부 자동차의 특집으로 70 년대에 인기를 잃었지만 최근에 컴백했다. 램 공기 흡입구는 엔진 체적 효율 증가시킬 수 있지만 , 주 제트를 통해 연료를 끌어 들이기 위해 벤츄리 엔지니어링 압력 강하 에 의존하는 기화기와 결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가압 된 램-에어가이 벤 투리 효과를 죽일 수 있으므로 기화기는이를 고려하도록 설계되어야합니다. 또는 엔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연료 분사 .

그러나 저속 (아음속)에서는 정압의 증가가 몇 퍼센트로 제한됩니다. 공기 속도가 손실없이 0으로 감소되면 그에 따라 압력 증가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손실이 없다는 것은 공기를 가열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램 공기 흡입구는 또한 차가운 공기 흡입구 입니다. 일부 자동차에서는 공기가 뜨거울뿐만 아니라 압력이 주변 압력 보다 낮은 라디에이터 뒤에 흡기가 있습니다. 램 공기 흡입 효과는 작을 수 있지만 더 크고 신선한 공기 필터 , 고 유량 질량 유량 센서 , 속도 스택, 튜닝 된 공기 상자 및 필터에서 엔진까지의 대형 튜브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실린더 충진을 증가시키는 다른 온화한 튜닝 기술도 마찬가지입니다. .

짧은 램 공기 흡입구 [ 편집 ]

 

짧은 램 섭취량.

짧은 램 공기 흡입구 의 형태 애프터 위한 흡기 자동차 내연 기관 .

OEM 공기 흡입구 를 짧은 금속 파이프와 엔진 베이 내부의 원추형 공기 필터로 대체합니다 . 흡기량의 현저한 증가는 공장 흡기 배관이 배플 및 기타 흡음재 (고무 등)로 설계된 엔진에서만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램이라는 용어는 다소 잘못된 이름입니다. 진정한 램 공기 흡입 장치는 흡입 압력을 높이거나 Chrysler의 Sonaramic과 같은 공진 시스템의 경우 특정 RPM에서 피크로 토크를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 토론이 있지만 일부는 램 공기 흡입구가 짧은 문제는 흡입구로 들어가는 공기가 엔진의 근접성으로 인해 온도가 높아서 일부 전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량의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 될 수 있습니다. 흡기 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짧은 램 흡기에는 어떤 형태의 열 차폐가 포함됩니다. 흡입구 포트를 엔진 블록에서 더 멀리 이동하면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되며 일부 사용자 는 흡입 공기가 주변 온도에 있거나 주변 온도에 가까운 곳에서 차가운 공기 흡입구를 사용합니다 .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SRI (Short Ram Intake) 또는 유사한 WAI (Warm Air Intake)가 더 완전한 연료 연소로 인해 더 나은 MPG를 포함하는 CAI (Cold Air Intake)보다 이점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사용자강제 유도 엔진 은 엔진에 인접한 압축기 , 특히 터보 차저 가 들어오는 공기를 가열하고 차가운 공기 흡입의 많은 이점을 무효화 하기 때문에 종종 짧은 램 흡입을 선택합니다 . 오늘날 대부분의 센서는 문제없이 자동으로 조정되지만 질량 공기 흐름 센서를 사용하는 자동차에서 짧은 램 흡입구를 사용하면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난기류필터 또는 배관에 의해 생성 된 흡기 공기 흐름에서 또는 공기 흐름이 측정되는 지점에서 흡기 직경의 변화로 인해 공기 흐름 판독 값이 부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공기 흐름의 오류는 추가 연료량의 오류로 변환됩니다. 최악의 경우 공기 / 연료 비율이 희박해질 수 있으며, 공기 흐름 센서가 일반적으로 더 따뜻한 공기를 보상하기 위해 스로틀을 감지하고 수정하지만 폭발 및 엔진 고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흡기 배관을 수정 / 연장하거나, 공기 유량계를 교체하거나, 모든 엔진 속도에서 흡기 공기 흐름에 대해 정확한 양의 연료를 제공하기 위해 엔진 제어 컴퓨터를 교체 / 재조정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짧은 램 공기 흡입구를 사용하면 무해하지만 눈에 띄는 결과는 흡입 소음이 증가하는 것인데, 이는 흡기 소리로 나타날 수 있으며 공장 흡입구의 소음 특성이 손실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