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관련/업무도움

[스크랩] [일러스트강좌/Illustrator] 일러스트로 아쿠아버튼만들기

Tz-티지 2010. 10. 20. 18:46

Apple사의 아쿠아 버튼 만들기

강의는 초급부터 시작하여 갈수록 어렵게 강의할 예정이니 너무 쉬운 것만 있는 것이 아니냐는 푸념은 잠시...피해주세요.^_^:; 그럼 쉽게 쉽게 시작할께요.~~

     
              ▨ 아쿠아 디자인의 신드롬을 일으켰던 Apple.com의 아쿠아 버튼들의 모습

이번에는 맥켄토시 컴퓨터로 유명한 Apple 사의 아쿠아 버튼 만들기가 되겠습니다. 포토샵으로 아쿠아 버튼 만들기는 웹이나 책에 널렸는데, 일러스트는 전혀 그렇지 않더라구여. 포토샵으로 만드는 것보다 덜 세밀할 수도 있지만, 일러 나름대로의 방식을 찾아보기로 했어여. 아쿠아 버튼을 일러로.~~~!!!! 화팅.

                           
                                                       ▨ 일러로 만들어 볼 아쿠아 버튼

1.툴박스에서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오브젝트'를 클릭한 후 그림판에 일정한 크기의 사각형을 그려줍니다. 면에는 그림과 같은 그래디언트를 주시고, 선(Stroke)에는 검은색을 채워줍니다.
            

2. 그럼 이제부터 아쿠아버튼의 반짝임을 표현할 음영들을 넣을 것입니다. 우선 그림과 같이 버튼안에 들어갈 정도의 둥근 사각형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래디언트를 아래쪽이 흰색이 더 밝게 보이도록 적용합니다. 그 후에는 'Transparency'팔레트에서 합성을 'Luminosity'로 해주고, 투명도(Opacity)를 92%로 줍니다.

                       

                       

3. 2번을 잘 따라하신후 오브젝트를 선택하신후 상단의 툴바에서 [ Effect - Stylize - Feather ]를 적용하시고, Feather를 '10'으로 줍니다. 그러면 오브젝트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자연스럽게 그림과 같은 모습이 됩니다.
                       


4. 그럼 이제는 아쿠아 버튼에 빛이 반사되는 부분을 만들죠. 패스파인터 기능이나 펜툴을 이용하여 아래 그림과 같은 모습의 길쭉한 프랑스빵을 반으로 잘라놓은 듯한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이 부분은 이미 Gold 클래스이므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오브젝트를 만들고 나서 면을 하얀색으로 채우고, Stroke는 색을 채우지 않습니다. 그림과 같이 상단에 위치시킨후 'Transparency'팔레트에서 투명도(Opacity)를 92%로 주고, 3번과 같이 상단의 툴바에서 [ Effect - Stylize - Feather ]로 Feather를 '8'로 지정합니다.
                           


5.
그럼 이제 버튼안에 글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툴박스의 타이프툴로 검은색 글자를 쳐서 넣습니다.

                           

6. 같은 글자를 복사하여 더 만듭니다. 그리고, 색을 아쿠아 버튼과 비슷한 색으로 채워줍니다. 이부분이 글자의 그림자 부분이 될 부분입니다.
                           


7. 그림자가 될 글자에 블러(Blur)효과를 주기 위해서 상단의 툴바에서 [ Effect - Blur - Gaussian Blur ]를 적용합니다. 포토샵을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Gaussian Blur 필터 효과는 형체를 뿌옇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줍니다. 그럼 적용한 글자가 뿌옇게 보이죠?!!
                  

                       


8. 그럼 아까 써놓은 검은색 글자를 가져다가 그림자 위에 포개어줍니다. 그럼 짠짠..아쿠아 버튼 완성이에요.
                       

 

 

 

- [일러스트강좌/Illustrator] 일러스트로 아쿠아버튼만들기 -

출처 : 컴퓨터 자격증 완전 정복
글쓴이 : cbmk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