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Fun/PRUSA i3+

[www.xepetto.com] PRUSA i3+ 상단 베어링 부싱

Tz-티지 2015. 9. 19. 05:37

 참 이걸 어느부분이라고 말로 설명하기는 그래서 그냥 상단 베어링 부싱이라고 하였습니다.



짜잔...근데 어딘지 감잡히시나요??



 

 


Z축 상단입니다. 위에 들어가는 삼각형모양이 아크릴 부품이 있는데..

홀이 큰걸 밑에두고 작은걸 위에두니..베어링이 빠질때가 있더군요..

그래서 작은걸 밑에 두고 큰걸위에 두니...ㅠㅠ

베어링에 있는 턱만큼 떠버립니다.

물론 볼트로 고정했으니 큰일은 없지만

아크릴이라는것이 저렇게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깨지는것이 인지상정

프린터의 안정성을 위해, 아크릴을 사랑하기에..

부싱을 만들었습니다..ㅋㅋ

그러면서 좌측에는 하네스잡아주는 홀더도 만들었죠..ㅋㅋ


설계는 이번에 조금 힘들었습니다.

다른부품과 홀위치를 맞춰야하기에

데이터가 있는것도 아니니 일일히 치수재고 도면출력해서 실물하고 비교해보고..

암튼 업이 설계니 열심히 해야죠..ㅋㅋ



출력은 26분 걸렸습니다.


 

짜잔...ㅋㅋ

좌측은 뭔가 다르죠...이놈이 뭐하는놈이냐 하면... 

 


요렇게 케이블타이홀더로 쓰이는 놈입니다. 


이렇게 마무리해주면.. 


이쁘쥬~ 


 그리고 반대편..

위에 아크릴 2개를 분리하고

부싱먼저 넣어주고, 홀이 작은 아크릴부품넣고, 홀이 큰 아크릴부품을 넣고 조립을 해주면..


 


이렇게 틈이 사라집니다..ㅋㅋ




 나날히 완성이 되가는 모습이 뿌듯하네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제가 만든 데이터는 쉐어입니다.

단 출처는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꼭..ㅋㅋ


 

harness-holder_top_i3 .stl



harness-holder_top_i3 .stl
0.0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