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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WASAKI Z900 사용자 매뉴얼, RPM설정방법, 관리주기표 등

Tz-티지 2023. 4. 21. 20:32

<출처 : https://blog.naver.com/rlawodnjs090/222071728664>

2017-kawasaki-z900-72460.pdf
1.82MB

 

 

[메뉴얼 주요 내용 번역]

● 기어 시프트업 알람(표시) 기능 ... Page51

- 설명 : 사전 설정된 엔진 속도에 도달되면 시프트업 표시기를 깜박여 다음 시프트업 시점을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가능 RPM은 5,000~11,000 사이입니다.

- 설정방법 ... Page60

1. 좌측과 우측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게이지 설정 모드로 진입됩니다.

(RPM게이지 왔다갔다 하게되므로 딱보면 알 수 있음)

2. 좌측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시프트업 설정 모드로 진입됩니다.

3. 우측 버튼을 눌러서 rpm를 조정합니다.

(누를 때마다 500rpm 단위로 증가하며, 최소 5,000rpm에서 최대 11,000rpm까지 가능)

4. 조정이 끝났으면, 좌측과 우측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몇 초간 유지하면 저장됩니다.

● 오토바이 각종 표시등 설명

- 엔진 경고등 (노란색)

: DFI 시스템이 오작동했습니다. 가와사키 공인 딜러에게 확인받으세요.

(DFI : Direct Fuel Injection / 연료 직분사)

- 연료 레벨 경고등

- ABS 표시 (노란색)(ABS모델 해당)

: ABS가 오작동했습니다. ABS는 작동하지 않지만 일반적인 브레이크 기능은 작동합니다.

가와사키 공인 딜러에게 ABS 점검을 받으십시오.

<참조 - ABS 표시등이 켜질 수 있는 경우>

- 험한 도로를 계속 주행한 후.

- 스탠드를 올리고 변속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엔진을 시동하고 리어 휠이 회전할 때

- 급가속하여 프론트 휠이 지면에서 이탈하는 경우

- ABS에 강한 전기적 간섭이 발생한 경우

- 타이어 공기압 이상 시. 타이어 공기압을 조정하십시오.

- 표준 사이즈와 다른 사이즈의 타이어를 사용하는 경우. 표준 크기로 대체합니다.

- 휠이 변형된 경우. 휠을 교체하십시오.

위 사항일 경우 점화 스위치를 껐다가 다시 켜고 10km/h(6.2mph) 이상의 속도로 오토바이를 타십시오.

그런 다음 ABS 표시등이 꺼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공인 카와사키 딜러에게 ABS 점검을 받으십시오.

- 배터리 경고등

: 배터리 전압이 11.0V 미만이거나 16.0V 이상일 경우 켜집니다. 11.0V 미만일 경우 배터리를 충전하고,

16.0V를 초과하거나 충전 후에도 계속 표시등이 켜지는 경우, 카와사키 공식 대리점에서 점검받으십시오.

- 냉각수 온도 경고등

: 냉각수 온도가 약 115°C(239°F)까지 상승할 경우 켜집니다.

- 오일 압력 경고등

: 오일 압력이 위험할 정도로 낮거나 점화 스위치가 엔진이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ON" 위치에 있을 경우 켜집니다.

공회전 이상일 때 이러한 표시등이 켜지면 즉시 엔진을 끄고 엔진 오일 레벨을 점검하십시오.

엔진 오일의 양이 부족하면 엔진 오일을 보충하십시오.

- 냉각수 온도 표시등

: 냉각수 온도가 115°C(239°F) 이상으로 상승하면 모든 세그먼트가 켜지고 냉각수 온도 경고등이 켜집니다.

엔진을 정지하고 리저브 탱크의 냉각수 레벨을 점검하십시오. 냉각수의 양이 부족할 경우 리저브 탱크에

냉각수를 보충하십시오. 냉각수 레벨이 양호한 경우 공인 가와사키 딜러점에서 점검받으십시오.

- 에코 표시등

: 연료 효율이 높을 때 나타납니다. (연비 운전시)

● 변속기 기어 변속에 적합한 rpm

: 기어에 대해서 업 및 다운 시프트를 할 때 적합한 rpm 입니다.

<주의 - 고속에서 저단 기어로 변속시 rpm이 과도하게 증가하여 엔진이 손상될 수 있으며,

리어 휠이 미끄러져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저단 변속은 표에 표시된 각 기어에 대해

차량 속도보다 낮게 수행해야 합니다.

● Z900 서스펜션 시스템 조정 방법

1. 앞쪽

1.1 스프링 프리로드

스프링 프리로드

- 렌치를 사용하여 조절기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스프링 프리로드를 높이고 서스펜션을 뻣뻣하게 만듭니다.

-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스프링 프리로드를 줄이고 서스펜션을 부드럽게 합니다.

1.2 리바운드 댐핑 힘 조절 장치

리바운드 댐핑 힘 조절 장치

- 일자 드라이버로 조절기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댐핑 강도를 높입니다.

-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댐핑 강도를 낮춥니다.

2. 뒤쪽 쇽 업쇼버(충격흡수장치)

- 일자 드라이버로 조절기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댐핑 강도를 높입니다.

-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댐핑 강도를 감소시킵니다.

● Z900 관리 주기 권장표

1) 공회전 RPM - 12,000km마다 점검

2) 스로틀 제어 시스템 (재생, 부드러운 리턴, 드래그 없음) - 12,000km마다 & 1년마다 점검

3) 엔진 진공 동기화 점검 - 12000km마다 검사

4) 연료 시스템 - 12,000km마다 & 1년마다 점검

5) 연료 필터 - 24,000km마다 교체

6) 연료 호스 - 5년마다 교체

7) 증발 가스 제어 시스템(캘리포니아 모델만 해당) - 6,000km마다 점검

8) 냉각수 레벨 - 12,000km마다 점검

9) 냉각 시스템 - 12,000km마다 점검

10) 냉각수, 냉각수 호스 및 O-링 - 36,000km마다 교체 & 3년마다 교체

11) 밸브 간극 - 24,000km마다 점검

12) 공기 흡입 시스템 - 12,000km마다 점검

13) 클러치 작동(유격, 결합, 해제) - 12,000km마다 점검

14)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 12,000km마다 교체 & 1년마다 교체

먼지, 습윤, 진흙탕, 고속 또는 빈번한 시동/정지와 같은 열악한 조건에서 운행할 경우, 더 자주 교체 해야 합니다.

15) 타이어 공기압 - 12,000km마다 점검 & 1년마다 점검

16) 휠과 타이어 - 12,000km마다 점검 & 1년마다 점검

17) 휠 베어링 손상 - 12,000km마다 점검 & 1년마다 점검

18) 구동 체인 윤활 상태 - 600km마다 점검

19) 체인 느슨한 정도 상태 - 1,000km마다 점검

20) 체인 마모 - 12,000km마다 점검

21) 체인 가이드 마모 - 12,000km마다 점검

22) 브레이크 시스템 - 12,000km마다 점검

23) 브레이크 작동(효과, 유격, 항력 없음) - 12,000km마다 점검 & 1년마다 점검

24) 브레이크 오일 레벨 - 12,000km마다 점검 & 1년마다 점검

25) 브레이크 오일(프론트 및 리어) - 24,000km마다 교체 & 2년마다 교체

26) 브레이크 호스 - 4년마다 교체

27)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및 캘리퍼의 고무 부품 - 48,000km마다 교체 & 4년마다 교체

28) 브레이크 패드 마모 - 6,000km마다 점검

29) 브레이크등 스위치 동작 - 6,000km마다 점검

30) 서스펜션 시스템 - 12,000km마다 점검 & 1년마다 점검

31) 핸들 - 12,000km마다 점검 & 1년마다 점검

32) 핸들 스템 베어링 - 24,000km마다 윤활 도포 & 2년마다 윤활 도포

33) 전기 시스템 - 12,000km마다 점검 & 1년마다 점검

34) 섀시파츠 - 12,000km마다 윤활 도포 & 1년마다 윤활 도포

35) 볼트, 너트 및 고정 장치의 상태 - 6,000km마다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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