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Ride/리뷰

CB900 Hornet FACT BOOK

Tz-티지 2012. 10. 12. 11:23

 

 

 

http://www.honda.co.jp/factbook/motor/cb900hornet/200110/

 

http://www.hondahornet.co.uk/900spec.html

 

 

01. 소개
 
최근 네이키드바이크의 인기는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에서 급격한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많은 라이더가 매일 출퇴근에서 주말 투어링에 이르는 모든 장면에서 그 경쾌한 주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 인기의 중심에 할 수있는 모델이 Honda 호넷입니다. 호넷은 1996 년에 250cc가 일본에 데뷔. 독창적 인 포름과 250cc 클래스로는 이례적이라고도 할 와이드 타이어의 채용에 의해, 일본​​뿐만 아니라 전세계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1998 년에는 일본과 유럽 시장에서 600cc가 데뷔. 250cc와 기본적으로 동일한 프레임에`98CBR600F에서 수정 엔진을 탑재 한 호넷 600은 가슴이 고프 같은 파워 필링 빠른에서 민첩한 응답 핸들링, 그리고 컴팩트하면서도 다이나믹 한 스타일링은 유럽​​에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이 호넷 인기는 이후 더욱 가속화하고 미들급의 프레임에 리터 급 엔진 성능을 결합한 새로운 호넷의 탄생을 기다리는라는 요구를 낳았습니다.
이에 Honda는 신형 호넷의 개발에 착수. 엔진을 600cc에서 900cc로 스텝 업시켜 성능 향상을 도모하면서, 호넷 600 가지는 도시의 뛰어난 조작성과 운동성을 계승 한 제 3의 호넷, CB900 호넷을 탄생 시켰습니다. CB900 호넷은 경쾌하고 민첩한 핸들링 특성과 900cc 엔진의 박력 넘치는 활력을 고차원으로 양립. 전례없는 슈퍼 네이키드로 일본 팬들에게 새로운 네이 키드 바이크의 매력을 제공 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02. 개발의 목적
 
호넷라는 명칭 호넷 600 하프 페어링 모델 호넷 · S의 인기로 유럽 비롯한 전세계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B900 호넷 고속도로와 와인딩에서 라이더 매료시키고있는 슈퍼 네이키드 재미 실용적인 무대 도시에서 제공하는 기본 컨셉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개발 팀은 "네이키드 혁신" 표어 최고의 도시형 모터 싸이클 확립을 목표로했습니다. 이를 위해 테마로 한 것이 "느낌"이라는 키워드입니다. 그것은, "컨트롤 성" "진동" "사운드", 또 Honda 다움을 잇는 '브랜드 DNA' 구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뛰어난 토크 특성과 경쾌한 핸들링을 동시에 실현하고 그 잠재력을 최고의 모습으로 표현한다. 또한 독창적인 외모와 사운드 비롯해 모든 Honda 다움을 느끼게하는 것. 이 모터 사이클 특유 즐거움을 온몸으로 체감하는 모델, CB900 호넷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03. 개발 컨셉
 
개발은 특히 "가속 필링"라이더가 얻는 감각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각종 오토바이 도로 테스트 결과 호넷 같은 가벼운 네이키드 시스템의 경우 62.5 ~ 81kW (85 ​​~ 110PS) 엔진과 결합하여 라이더가 가장 쾌적하게 바이크를 조종성을 재미있게 느낀다는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한. 또한 최고 출력을 추구하기보다는 오히려 강력한 토크감과 라이더의 의사에 빠르게 반응하는 스로틀 특성이 더 중요하다는 것도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실용 파​​워 밴드가 넓고 어떤 환경에서도 편안하고 원하는대로 라이딩을 약속 할 수있는 성능을 중시. 또한,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의 확립과 초기 응답 성이 뛰어난 선형 토크 특성의 실현, 더욱 정교한 스로틀 응답 등도 중요한 개발 테마가되었습니다.
파워 유닛은`98CBR900RR 엔진을 탑재. 도시에서의 일상적인 사용을 고려하여 새로운 전자 제어 연료 분사 시스템 "PGM-FI"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모든 회전 영역에서 강력하고 부드러운 게다가 응답이 뛰어난 토크 특성을 실현. 특히 저 · 중속 역의 토크 기반 인`98CBR900RR에 성능이 뛰어나고 좋은 가속감을 만들어냅니다.
프레임은 기본적으로 호넷 250,600과 동일한 물건 백본 프레임 구조를 채용하고 있지만, 엔진의 파워 업에 따라 각 결합 부분의 구조를 변경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키드 바이크 중요한 점으로 경량화에 대해서도 클래스 최경량 194kg을 달성. 파워 웨이트 비율에서는 클래스 최고봉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적 가속, 그리고 뛰어난 핸들링을 갖춘 모든 장면에서 만족스러운 라이딩 성능을 실현. 도시 시가지에서도 경쾌하고 상쾌한 성능을 얻었습니다.

 

 

04. 스타일링
 
CB900 호넷 다른 호넷 모델과 같은 "섹시 & 공격적인" 키워드로하는 독특한 스타일링 한층 더 샤프하게 진화시켰다. 호넷 트레이드 마크인 잘록한 허리, 근육질로 글래머러스 한 연료 탱크, 그리고 에어로 다이나믹스를 추구 꼬리, 또 시트 밑에 센터 듀얼 배기 소음기. 이 역동적인 비율과 이중 "샷건"소음기 조합은 호넷 탁월한 잠재력을 한층 강조하고 주위를 압도하는 존재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엔진 외관 형상 새로이 디자인을한 것으로, 강력한 느낌 연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