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Fun/PRUSA i3+

[www.xepetto.com] PRUSA i3+ RAMPS BOX ver.xepetto

Tz-티지 2015. 9. 15. 13:37

 

 

 

PRUSA i3+ 체험단으로써 PRUSA i3+(이하 i3+)를 제공받은지 약 2주가 지났습니다.

첫주는 조립하고 세팅하느라 바빴다고..ㅠㅠ

둘째주는 세팅 후 본격인 출력을 하면서 배선정리 및 완성도를 올렸고..

셋째주인 이번주는 본격적으로 후기를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일단 후기 작성에 앞써서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RAMPS 보드를 보관 고정하는 박스의 제작기를 포스팅합니다.


i3+를 조립하고 보니....아...

 

이 미XX 머리카락같은 배선들을 보니...보드박스를 가장 먼저 만들고 싶었으나..

하나같이 맘에 드는 놈들이 없더군요..

비좁고 점검하기도 힘들고 멋도 없고..


그래서 어떻게 했냐고요??

그렸죠...업이 설계인 사람에게..그리면 출력할 수 있는 장비가 생겼다는건

싸울아비에게 날이 잘선 도검을 주었다는것과 같은 의미입니다.ㅋㅋ


일단 내용물인 RAMPS 보드를 그립니다.

대강 마운트홀과 아웃라인..높이만 확인하면 되니깐 최대한 간단히..그립니다.


그리고 커넥터들과 배선들이 정리될수 있는 공간을 잡아주고

박스를 그립니다.


멋지게 제페토의 로고도 그려주고 뭔가 있어보이는 육각렌치볼트 머리모양도 넣어주고요..ㅋㅋ

그닥 열은 안나지만 에어벤트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뒤에는 i3+바디와 연결하는 나사홀도 만들어주고요.

 

핵심사항인 쉽게 열리면서 열어서 고정이 가능한 커버도 만들어줍니다.


설계는 대략 2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업무시간에 눈치보면 그리다보니..ㅠㅠ


자 이제 출력을 해봐야겠죠..

이제부터가 토나오는 시간입니다.

FDM방식이라 어쩔수 없지만 참으로 오래걸렸습니다.ㅠㅠ


일단 커버입니다.



 2시간 44분..이정도는 애교죠..ㅋㅋ

 


브림 다듬고 보니 이쁩니다.


제페토 로고도 잘나놨네요.ㅋㅋ 

 

이제 본게임 들어갑니다.

케이스입니다.




11시간 1분걸렸습니다.

일반적인 세팅이라면 이것보다 조금 덜걸리지만...

좀 특이한 조건을 몇개 걸었습니다...ㅋㅋ 

 

짜잔...ㅋㅋ


이번에 느낀거지만...

측벽이 얇고 높은 모델링 할때

infill speed를 느리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안그러면...측벽 쌓다는 진동으로 프린터가 이동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ㅋㅋ


암튼 설계 2시간 + 출력 13시간 45분을 걸려 완성한 케이스 입니다. 

 

그럼 조립을 시작해봅니다.

일단 RAMPS보드와 배선을 분리하고 RAMPS와 아두이노보드를 분리합니다.

 

요렇게 아두이노 보드를 분리하고선


케이스에 꽂아줍니다. 케이스 내측을 잘보시면 나사홀이 3개, 돌기가 3개 있습니다.

돌기 2개가 상당(LCD커넥터)방향이니다. 


그리고 그림에 보면 우측 리셋버튼 근처 2개홀과 DC잭쪽에 홀이 보입니다.

여기다 M3*10렌치볼트로 조립해주면 되는데...

보드에 볼트 그냥 조립하면 패턴까서 쇼트날수도 있으니

종이나 플라스틱 같은 절연와셔를 껴줘야 하는데...없죠..ㅠㅠ

 

그럼 만들면 됩니다..ㅋㅋ

4분만에 PLA와셔 4개가 만들어 졌습니다.

신가하쥬~~..ㅋㅋ

 

 

 

 

와셔와 볼트3개를 이용해서 아래사진과 같이 조립을 합니다.

 


그리고 RAMPS보드를 조립하죠..

이때 조금 어렵지만 i3+를 조립하신 당신은

자동차도 만들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도전합니다..ㅋㅋ 

 

LCD커넥터 보드도 조립하면..이모양이죠.ㅋ

 

 
 그리고 M3*15렌치볼트 2개를 이용하여 i3+본체와 박스를 조립합니다.

 

그리고 미XX머리카락 같은 배선을 연결하고

헤리칼밴드(일명 돼지꼬리)를 이용해서 정리합니다.

그리고 커버를 위부터 끼웁니다.


요렇게.. 


요럽게...ㅋㅋ 

 

그나마 이제 제품다워집니다.

 

핵심사항인 커버는 이정도에서 멈추네요..

원래는 90도였는데...ㅠㅠ


이렇게 반나절 넘게 시간을 잡아먹은 케이스를 완성했습니다.


자..이제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ㅋㅋ


아 그리고 제가 만든 데이터는 쉐어입니다.

단 출처는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꼭..ㅋㅋ

Ramps BOX xepetto.zip

washer.stl



washer.stl
0.03MB
Ramps BOX xepetto.zip
0.1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