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Ride/정비

[스크랩] 전자석식 H4 양방향 HID 달았습니다.

Tz-티지 2009. 3. 11. 11:40

Gxx에서 12+3(양방향은 3만원.추가입이다..헐.)주고..현질 했습니다..ㅋㅋ

즐거운 노동절..나른한 오후 마눌님께 허락받고..1시에 시작한 정비가..결국..6시가.다되서 끝났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작업.. 엔진오일교환(효성정품..쉐루..어드반스..ㅋㅋ)

                    뒷브레이크 패드 교환

                    체인조절

                    대망의 HID 장착

                    필리언라이더 장착..(하려하였으나..마눌님..전화에..정리하고..들어갔습니다..ㅋㅋ)

 

엔진오일교환이나 패드교환 체인조절은 아실분은 다아실꺼라 믿고 넘어갑니다..(사실..사진이.없습니다..혼자하다보니..ㅋㅋ) 

 

중요한  HID..벌브.장착전.사진없습니다..ㅋㅋ 대신..상품사진..보여드리면..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넘입니다. 뒤부분에 전자석 들어가서 벌브 발광부를 앞뒤로 움직여 상하향 조절하게 되있습니다.

보다..자세한건..나중에..라이트배선확인할때 다시..

 

일단 제..바이크의 HID 히스토리를 보면

4월 초에 싼맛에 5.5만짜리 상향 할로겐, 하향 HID로 되있는 제품을 구매해서

상시점등과 패스점등의 문제로 상하향 커넥터의 자리를 바꿔서 할로겐 상시점을 했는데..

약 3주만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1. 잘못된 배선연결로 인한 단선 : 전주인이 H4 -(마이너스)배선을 따서 라이트스위치를 만들었는데..

          커넥터도 안달고 납땜을 한건도.아니고 그냥 피복벗겨서. 두어바퀴..돌려..전기테잎감아놓으셨더군요.

          첨 중고구매후 라이트 봤을때 부터 커넥터가 약간 탄자국이 있었지만.별문제.없어서..그냥.탔더만.결국엔

          할로겐 장착하니..3주만에 부하로 인하여 배선이 녹고..결국..벌브에 연결된 할로겐 배선이 단선되면서

          메인휴즈가 나갔습니다..헐..

문제2. 벌브에 달린 할로겐이 색은 순정색인데 무자게 밣더군요..그래서..좋구나.했는데..

          단선되서 라이트 분해해보니...라이트..반사판이..누렇게..변색이 되있네요..

 

암튼 상기 2가지 문제로 인하여 비싼돈주고 좋은거 사기로 했죠..

일단 문제된 배선부터 방수커넥터 납땜으로 연결해서 손봐주고..

벌브 장착하고..배선정리하는데..역시.돈지랄한..보람이 있는게..

저가의 HID의 경우 차량용에 릴레이만 연결해서 단발로 사용하다보니..

배선이 무자게 짧습니다..저도 첨에 저가 구입했을때는 둘반S다보니..발리스터 숨길곳이 없어서

차대에 묶었습니다..ㅋㅋ

그런데 이넘..배선 무자게 깁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는 봐와같이..발리스터와 릴에이..배터리 뒤쪽에 위치할수 있을정도로 깁니다..ㅋㅋ

그래서 사람들이.비싼거..찾는거 같더군요.  암튼 뒷카울 벗겨서 장착하고..조립하고 시동걸어 확인했는데..

시간이 오후5시인지라..크게..눈에 띄는것이 없더군요..그냥.유관상..상하양이 먹히는거 같고..

전자석식이다 보니 스위치 올릴때마다 "또각"소리.들리고..암튼..마눌님 전화에 일단 정리하고

밤에 나와서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드디어 해가 지고 밤이되어 카메라 들고..나갔습니다.

어두운 골목길 골라서 주차하고

점등순간...눈물이.앞을 가렸습니다..

역시.돈지랄은.보람이.있다..ㅋㅋ

첨에 켤때..깜빡임..거의 없고..저가의 경우 깜빡이면서 서서히 밝아지는데

이넘은 약간의 깜빡임(거의 못느낄정도) 후 눈 깜빡할 사이에 최고밝기가 되더군요..ㅋㅋ

그리고 상하향 밝기는 아래 사진보시면..됩니다..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향에 노출고정하고 라이트off->HID하향->HID상향 순입니다. 밝기도 밝고.. 양방향 확실히 지원됩니다..ㅋㅋ

조사각은..아직..조금씩..움직여가면서..보고있는데..요즘.해가.늦게.져서..ㅋㅋ시간이 잘안되네요..ㅋㅋ

 

암튼..장착후 5월3일에 일영갔다왔는데..라이트가 밝으니깐 사람들이 수입차인줄 알더군요.ㅋㅋ(뿌듯..ㅋㅋ)

그기다..상향..제대로..들어가니..경적..울릴필요없고요..(상향으로도.차들.무자게.움찔됩니다..ㅋ)

암튼..힘들게..돈지랄한.. HID.. 뿌듯함을..느낌니다..ㅋㅋ

 

PS. 기존에 사용하던 저가 HID 벌브 H3 신품으로 교체해서 필요한분께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려고 하는데..

동네후배 둘반R 같은 시기에 장착해서 한달째 잘굴리고 있고..R이다 보니 배선짧아도 어퍼카울에 숨기니깐 안보이더군요..ㅋ

필요하신분은 댓글..남겨주세요..

출처 : 코멧라이더
글쓴이 : Tz-티지 (이정현, 80 서울 관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