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Ride/정비

신의 배터리, 리튬인산철 배터리

Tz-티지 2011. 4. 7. 17:33

호넷900을 3년째 타면서 항상 아쉬운 부분은 배터리의 용량이다.

이것저것 많이 달아서 그런가 암전류도 높은 편이고

그렇다고 정비지침상 문제가 있을정도의 수치는 아니다. 단지 정상에 비해 약간 수치가 높다는 정도

암튼 그래서 09년 7월 업어올때, 10년 4월 시즌오픈에 일본 유아사 2개..날리고..(완방3~4번하니..음...콘덴서화..된거.같아.교환)

올해는..그냥.싼거로 놀자 싶어 볼크VS7 쓰고 있는데

웹바이크월드에서 리튬인산철 배터리에 대한 리뷰를 올렸다...

반..까막눈에..대충 번역해서 읽어보니..리튬폴리머나 이온에 비해 안전하고 시간당출력량도 납축만큼 나온다고 하더라.

그리고 인스톨동영상에서  G450에 장착하여 시동거는게 나오는데..일단 세루가 돌정도면 방전량은 충분한거 같더라..

 

일단 장점은 크기에 비해 전류량이 굉장히 높다.

전에 올린 글을 참고해보면 호넷900에 사용하는 YTZ10S 150*87*93(H)이다

일본과 대만 유아사가 8.9A나오고 나머지는 6~7A로 대동소이하다.

 

일단 웹바이크월드의 리뷰에 따르면

(http://www.webbikeworld.com/motorcycle-battery/li-ion-motorcycle-battery/shorai-vs-ballistic-li-ion-motorcycle-battery.htm)

쓸만한 넘으로 Ballistic (http://www.ballisticparts.com/) 과 Shorai (http://www.shoraipower.com/)를 소개했다.

 

근데 발리스틱제품은 셀의 높이가 정해져있어 일단 높이가 100으로 4셀짜리만 장착이 가능한데..전류량이 굉장히 적다.

나머지 8셀이나 12셀도..마찬가지라..그넘들은 패쓰~

 

쇼라이제품은 배터리 크기가 2가지로 분류되있다. 일면 큰넘과 작은넘..

자세한건 아래 제원표..참고..

 

이기 큰넘..

 

 

이기 작은넘인데

 

호넷엔 작은넘이 들어가고 배터리방향과 용량을 대조하여 선택함

LFX14A-BS12가 가정적당한데..

113*58*89(H)의 높이에 12V14AH나온다니...이건..레알.신의기술이다..

 

가격은 찾아보면 나오겠지만

일단 11년4월07일 확인한 가격은 배송비와 통관수수료함 일본유아사보다 조금 높다.

하지만 전류량이 근 2배..확실히.메리트있다.

 

일단..인스톨동영상..보면서..평가해보시길...

암튼..난..지른다..ㅋㅋ